2017-2021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요리학원 부문
2017-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2017-2021 올해의 브랜드대상 올해의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017-2020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표문의 : 02-525-6239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전체메뉴

자격증반은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는 것은 물론이고, 대학 합격에 필요한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과정 자세히 보기
자격증반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 고급기술을 통해 제과제빵의 전문가로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과제빵학과 자세히 보기
제과제빵학과

강사취업사관학교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노하우를 담은 과정이며 조리학과, 제과제빵, 바리스타학과의 강사를 양성합니다.

강사취업사관학교과정 자세히 보기
강사취업사관학교

1:1 밀착 실습지도로 요리대회 수상을 비롯한 조리관련 고등학교 및 국내·외 대학 입학을 지원합니다.

입시대회과정 자세히 보기
입시&대회반

다채로운 커피의 세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빠른 시간 내에 기량이 발전되도록 교육합니다.

바리스타학과 자세히 보기
바리스타학과

취업에서 창업까지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원스톱 교육 프로그램

취업과정 자세히 보기
취업센터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는 매번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소식으로 수강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벤트 자세히 보기
커뮤니티

궁금한것이 있으신가요? 할인된 수강료 정보와 강의시간 및 개강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
고객센터

요리학원의 새로운 기준!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아카데미소개 바로가기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실력과 능력을 알아볼 수 있고 수강생 작품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코리아요리아카데미 원데이레슨 수업을 통해 보다 재미있고 쉽게 습득하시길 바랍니다.

원데이 레슨 바로가기
원데이 레슨
수강료 조회하기

온라인 상담신청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문의내용
희망 교육과정
교육 희망지점
수강생명
휴대폰번호
  • -
  • -
대표문의번호02-525-6239

합격을 부르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취업 가이드북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로 통과하기
2015-12-16
25,341
1.‘저는’,‘나는’으로 시작하지 마라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임은 인사담당자도 알고 있으므로 굳이 ‘저는’, ‘나는’ 등의 자신을 지칭하는 표현은 쓰지 않는다. 자기소개서는 정해진 분량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A4 1장에서 2장 정도가 적당한데 해야 할 이야기가 많아서 길게 늘어놓다 보면 정작 중요한 말은 뒤로 미뤄지게 된다. 인사담당자들의 시선이 글의 서두부터 시작됨을 감안한다면 핵심적인 내용을 군더더기 없이 서두에 기술해야 한다. 



2. 한번에 써내려갈 생각은 하지 마라 

평소에 자기소개에 능숙한 사람도 글을 쓰다보면 실수를 하게 된다. 특히 자필이력서를 써야 할 경우에는 미리 연습장에 초고를 쓴 우에 베껴 써야만 하며 온라인 지원의 경우에도 빈문서를 열고 여러 번 작성해 본 후에 수정 보완을 하여야 한다. 



3. 기업체별로 새로 작성하라 

입사지원서에는 정성이 제일 중요하다. 한 업체에만 지원할 것이 아니라면 각 기업체별로 다른 자기소개서를 써서 지원하는 것이 각 인사담당자들에게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물론 자기소개서의 기본 틀을 써두고 기업체별로 달라지는 부분을 다르게 작성하여 지원해도 성의없어 보이지만 않는다면 무방하다. 



4. 일관성이 있는 표현을 써라 

글 쓰는 연습을 해두어야만 한다. 하나의 완성된 글에서는 통일성이 있어야 한다. 서두에서는 '나는~‘으로 시작했다가 어는 부분에서는 '저는~’으로 기재한다면 베꼈다는 오해를 살 수도 있고 지원자의 신뢰도가 떨어지게 마련이다. 호칭, 종결형 어미, 존칭어 등은 일관된 표현으로 써야 하며 평소에 꾸준한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5. 기본적인 정보는 꼭 기재하라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서 제시한 양식이 있다면 그에 준해서 쓰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자유형식의 경우 창의력을 돋보이거나 눈에 띄기 위해 너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기소개서를 쓰게 될 수 있다. 의도는 좋지만 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를 통해 평가하려고 하는 기본적인 정보까지 빠져 있다면 낭패가 아닐 수 없다. 시본 요소가 되는 성장배경, 성격 학창시절,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는 꼭 기재하도록 한다. 



6. 추상적인 표현은 배제한다 

‘뽑아만 주신다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와 같은 표현은 진부하고 추상적이다. 누구나 입사하면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있고 여러활동을 통해 많은 것들을 느꼈을 것이다. 관건은 도대체 어떻게 열심히 하겠다는 것인지, 무엇을 느낀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르바이트 경력에 대해 쓰고자 한다면 언제부터 어떤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어떤 일들이 있었고, 그런 일들을 통해 현재 이러저러한 도움이 되고 있으며,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이러한 부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까지 구체적으로 기재할 수 있어야 한다. 입사 후 포부를 드러낼 때도 마찬가지이다. 열마디 말보다 구체적인 숫자를 기입해 신뢰감을 주는 것이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7. 공란을 만들지 마라 

주어진 칸을 다 채우는 것이 지원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이다. 빈칸이 있을 경우에는 성의가 없어 보일 수도 있으므로 최대한 여백이 없도록 작성해야 한다. 극단적으로 지원자가 많을 경우에 인사담당자들은 공란이 많고 적음을 가지고 서류전형 통과 여부를 가리기도 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겠다. 



8. 여러번 퇴고를 거쳐 오, 탈자율을 0%로 하라 

자기소개서는 사회생활의 초기 활동이다. 문서를 작성하는 능력에서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오,탈자율을 줄이는 것인데 그 초기활동인 자기소개서 작성에서 오자가 있는 것은 용납이 되지 않는다. 물론 오자 하나 때문에 탈락이 되지는 않겠지만 사소한 곳에서 빈틈을 보이지 말아야 한다. 용케 서류전형에 붙었다가도 면접전형 시 자기소개서에 있는 오자가 질문의 소재가 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난감한 상황은 스스로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 
Customer Center
주말·공휴일도 상담 및 접수 가능

02-525-6239

나에게 영감을 주는 특별한 요리공간

교육시설 보러가기

학과별 전임강사님을 만나보세요.

닫기

담당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