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아224 번째 소식
- 2019.04.01
- 14901
코리아교육그룹, ‘존 박 감독’ 제작 자사 광고 영상 송출 … “브랜드 가치 더욱 드높일 것”

요리와 뷰티, 컴퓨터 등 종합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교육그룹’과 유명 광고 제작사 플랜잇프로덕션의 존 박 감독이 함께 만든 기업 광고가 송출을 개시하고,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평을 얻으며 주목 받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이 선보이고 있는 영상 광고는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 기존의 정형화된 관점을 무너뜨린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착시와 반전, 독보성을 잘 활용해 자사 브랜드만의 예술적인 시각을 부각하고, ‘기술을 넘어 예술이 되다’라는 광고 컨셉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기도 하다.
광고는 SBS컴퓨터학원, 코리아IT학원, 굿잡아카데미 등 ‘컴퓨터 학원 광고’와 올댓뷰티아카데미를 필두로 한 ‘미용 학원 광고’, ‘코리아요리학원 광고’ 3가지와 함께 이를 적절하게 재배치한 30초짜리 기업 광고까지 총 4편을 만나볼 수 있다.
각 광고 별로 독특한 점이 존재한다는 점이 괄목할 만 하다. 우선 컴퓨터학원 광고 속 우주 공간 비행 장면은 컴퓨터 키보드 사이를 지나가는 카메라 워킹을 이용한 착시 효과로 절묘하게 이를 구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미용 학원 광고 속 웅장하게 돌아가는 팬은 헤어 드라이기를 다른 시각으로 표현함으로써 광고-뷰티 간 연관성을 확보했다.
코리아요리학원 광고의 경우 요리 재료와 조리 과정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화면 구성이 아닌 다른 시각으로 이를 표현해 예술성을 극대화했다. 이렇게 다양한 착시와 반전 요소를 광고 곳곳에 삽입하고 전체적인 광고의 스토리라인에도 반전을 넣어 코리아교육그룹만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드러냈다.
이에 대해 코리아그룹 관계자는 “‘예술’이라는 자사만의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광고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덕분에 이렇게 완성도 높은 광고가 탄생할 수 있었다”라며, “일반적인 학원 광고처럼 가격이나 제품,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코리아교육그룹만의 교육철학과 신념을 잘 드러내면서 동시에 독보적인 가치와 비전을 확실하게 부각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를 많은 분들께서 알아보고 호평을 보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코리아IT아카데미,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코리아승무원학원, △코리아지상직학원, △코리아취업학원 총 9곳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